2012년 제10회 학교숲의날 개최

10년의 학교숲, 이제 마을과 만나다. 


- 10월 20일 서울여대부설화랑초등학교에서 ‘제10회 학교숲의 날’ 개최


「제10회 학교숲의 날」이 ‘학교숲이 마을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20일 서울여대부설 화랑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생명의숲, 산림청, 유한킴벌리가 개최하고 생명의숲, 서울여대부설화랑초등학교에서 주관하는 학교숲의 날은 학교숲의 교육, 사회, 환경, 문화, 경제 가치 등에 대해 알리고, 학교숲 조성 및 교육적 활용에 대한 노하우 및 시행착오를 공유하기 위해 생명의숲과 유한킴벌리가 매년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제10회 학교숲의 날은 녹색공간과 교육활용가치를 넘어서 지역 공동체의 거점이 되는 학교숲의 가치를 확인 하고자 한다.


기념 세미나를 통해 학교숲과 마을, 지자체, 지역 단체와의 협력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산림청 학교숲 정책 및 코디네이터 활동 사례도 볼 수 있다. 학교숲을 활용한 영어공개수업 등 다양한 공개수업에 참관 가능하며, 전국의 학교숲을 활용한 교육 사례 발표 및 전국 초, 중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본선 발표대회도 진행된다. 학부모 모임인 여주 강천초 초록선생님과 함께하는 숲체험교실, 말똥말똥한 학교텃밭 체험, 도예와 핸드페인팅, 녹색에너지 체험, 에코백 물들이기 등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에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도자료_2012 제10회 학교숲의날.pdf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