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숲의 친구를 찾습니다!
- 생명의숲 학교숲 창작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진행
- 7월 16일(월)부터 31일(화)까지 우편 접수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 / 이사장 김후란)은 산림청․유한킴벌리와 함께 학교숲 운동에 대한 이미지를 효과적이고 함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학교숲 창작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접수는 7월 16일(월)부터 7월 31일(화)까지 우편접수 형식으로 진행한다.
학교숲운동은 학교숲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등이 참여하여 지역의 유대감을 높이고, 학생들이 살아있는 체험환경교육을 진행하기 위하는 등의 교육환경 및 도시환경 개선운동이며, 학교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중심의 운동이며, 체험환경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는 운동이다. 이에따라 이번 학교숲 창작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은 학교숲운동을 펼쳐나가는데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이고 함축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독창적인 캐릭터를 발굴하고자 함에 있다.
참가대상은 학교숲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접수신청서를 해당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공모내용물과 함께 생명의숲 사무처로 우편 접수한다.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모요강을 참조하면된다.
공모전 최종발표는 8월말 당선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며, 시상식 및 전시회는 10월 24일 ‘제5회 학교숲의 날’ 울산 범서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학교숲의날 행사는 관찰일지 시상식과 외에도 환경교육, 환경전시, 환경체험 마당 둥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학교숲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교숲을 알리는 축제의 장이다.
보도자료_2007 학교숲창작캐릭터 디자인공모전.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