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제6회 학교숲의날 개최

개골개골 개구리 학교숲, 광동중에서 열리는 제6회 학교숲의 날!

 

다양한 체험행사와 워크숍, 풍성한 볼거리에 환경영화제까지, 오는 9월 24일, 남양주 광동중에서 만나요! 

      

올해로 제6회를 맞는 ‘학교숲의 날’이 오는 9월 24일(수)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광동중학교(경기 남양주 진접읍 장현리)에서 개최된다. 본 학교숲의 날은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사장 김후란, 이하 생명의숲)과 산림청, 유한킴벌리가 매년 주최해오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이 후원한다. 


‘학교숲의 날’은 학교에 숲을 조성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 교육적 이로움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축제의 장으로 이번 개최지인 광동중학교는 생명의숲이 06년도에 조성한 ‘시범학교’로서 학교 운동장 전체에 숲을 조성하여 현재 다양한 식물군과 새, 곤충들이 찾아 와 하나의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생명, 숲,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학교숲과 생태연못을 중심으로 빈 그릇 운동 전시, 학교숲 온도 측정 등 광동중학교만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이 날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학교숲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시연과 학교숲탐방, 자연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 숲속 환경영화제, 학교숲 관찰일지 시상식 및 마스터플랜 등 전시, 학교숲 모범교사 및 학교 표창, 기념식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리게 된다.


올 학교숲의 날 행사는 ‘중학교’로서는 처음 열리는 행사로 학생, 선생님, 학부모 등 학교구성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학교숲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축제의 장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도자료_2008 제6회 학교숲의날.pdf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