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2006년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2006년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2006년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


▷ 공모대상 및 주제

대상 : 전국 초등학생 1~6학년

주제 : 학교숲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 꽃을 10회 이상 관찰한 내용 (단, 관찰범위는 학교 실외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 꽃이어야 하며 화분에 심어져 있는 식물관찰은 제외)


▷ 공모 기간

2006년 7월 2일 ~ 9월 1일


▷ 주최/주관/후원

(사)생명의숲국민운동.산림청.유한킴벌리 / (사)생명의숲국민운동 / 교육인적자원부


▷ 심사총평

2006 제4회 학교숲의 날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 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작년에 이어 3회째 진행된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은 아이들이 어떻게 학교숲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지 발견할 수 있는 귀한 기회였습니다.


총 294점의 작품이 접수된 이번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에서는 전반적으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한 작품이 많았고, 관찰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숲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러한 관찰과 마음이 정성이 가득 담긴 표현들로 나타난 작품들을 만나는 일은 참즐거운 일이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특정한 나무나 꽃을 집중적으로 관찰하는데 그쳐 학교숲에 대한 종합적 이해가 아쉬웠습니다. 단순히 식물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나열하는 도감식의 관찰일지 및 부모님의 도움이나 관여가 큰 것으로 보이는 작품들도 많았습니다. 학교별로 편차가 큰 점도 심사하기에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다음번 대회에는 좀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나게 되길 기대합니다.


대상 수상 작품은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학교숲을 만나고 관찰하고 이해하고 느끼는 것들을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작품들이 학교숲과 함께 충분히 가치 있는 시간들을 담은 작품들이었다고 생각하며, 학교숲 관찰일지 공모전에 함께 해 주신 모든 참가자 분들께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앞으로도 학교숲에 많은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상자 명단 및 주요 수상작 

=> PDF파일 다운로드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