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2007년도 학교숲 시범학교 공모』
“학교숲 조성을 통해 교육환경 개선 및 도시 녹지 증대효과 기대”
“학교숲 시범학교에 재정 및 기술지원”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사장 김후란), 산림청, 유한킴벌리는 교육인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2007년도 학교숲 시범학교" 공모접수를 5월 ~ 6월동안 진행한다.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은 학교숲 시범학교로 선정된 학교에 매년 최대 천만원 상당의 수목 또는 숲조성 지원비를 3년간 지원하며, 학교숲 가꾸기 매뉴얼 및 사례집 등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전문가 볼런티어로 구성된 ‘시범학교 지원팀’의 기술 자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올해로 8년째에 접어들고 있는 학교숲운동은 현재 전국적으로 493개교 학교를 선정, 학교에 숲을 조성하고 있다. 학교숲은‘아이들의 자연․생태교육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이용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개방되어 녹지가 부족한 도시 내의 중요한 휴식 공간'이 될 것이다. 학교숲운동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단순 조경공사가 아니라 교육의 주체인 학생, 교사는 물론, 학부모, 지역주민이 설계단계부터 숲의 운영 관리까지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며 특히 시민단체, 기업, 정부 등이 같은 목적으로 함께 추진하는 파트너십운동으로서 선진적인 사업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학교숲 조성을 희망하는 학교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6월 9일까지 「생명의숲국민운동」 서울 사무처와 각 지역 사무국에 우편 접수 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9월 말에 아래 홈페이지에서 선정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응모신청서 양식 배부 홈페이지
․ 학교숲운동 홈페이지 http://www.schoolforest.or.kr
. 생명의숲 홈페이지 http://www.forest.or.kr
▷공모개요
․ 공모접수 : 2006년 5월 1일(월) ~ 6월9일(금)
․ 대 상 :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 지원내용 : 매년 최대 일천만원의 수목 또는 숲조성 지원비 3년간 지원
․ 접수방식 : 우편으로만 접수
․ 결과발표 : 2006년 9월 말 학교숲운동 홈페이지(www.schoolforest.or.kr)
․ 주 최 :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산림청, 유한킴벌리
․ 후 원 : 교육인적자원부
▷ 문 의 : 생명의숲 학교숲팀 윤수연 간사(yunsu@forest.or.kr) (전화.02-499-3242, 팩스.02-735-3238)
▷ 첨부한 공모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_2007년도 학교숲 시범학교 공모.pdf